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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의 변형 원리와 창작 1

하늘산책 2007. 3. 24. 02:03

 

  • 게임의 변형은 이렇게 해 보세요

    (1) 게임의 변형과 전환


    1)게임의 유형

    가.  제목의 변형 : 내용의 흥미를 얻기 위하여 제목을 바꾼다.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땅따당→뻔데기→산토끼→징글벨
    나.  내용의 변형 : 한 내용의 게임을 계속 지도하면서 변형, 곰을 잡으러
  •        갑시다  → 1> 율동  2> 접촉 게임  3> 파트너 게임  4> 포수대왕 게임
    다. 특수변형  : 맴맴 → 1> "고"자 빼고 부르기 2> 율동 3> 도깨비 나라
    라. 대상에 따른 변형 : 여러 대상에 따라서 게임을 변형시킨다.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1> 아    동 : "산토끼" 손바닥 치기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> 청 소 년 : "뻔데기" 손바닥 치기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3> 남녀커플 : "내" "자기" 손바닥 치기
    마.  계절에 따른 변형 (콩쥐팥쥐)
  •      1> 봄,여름,가을 : 콩쥐팥쥐,천치바보,천지창조
         2> 겨울,새해 : 메리크리스마스, 복 많이 받으세요.


    2) 게임의 전환
  • 지도하는 게임을 어느때에 적당하게 바꾸면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 것인가는 많은 게임지도자들이 모색해야 할 점이다.

    가. 게임의 분위기가 고조되었을 때
    나. 게임이 잘 풀어지지 않을 때
    다. 집단의 목적에 부합시켜야 할 때
    라. 시간에 구애를 받을 때
    마. 게임의 일정한 규칙을 원치 않을 때
    바. 대상의 수준이 게임 내용과 맞지 않을 때
    사. 지도내용이 원숙치 않을 때 재빨리 게임을 전환해야 한다.